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공홈 배송 일부러 늦추기

반응형

전역 기념으로 공홈에서 맥북을 구매했다. 대학생 시절이 아니면 언제 써보겠냐는 마인드로 교육할인을 등에 엎고 질러버렸다. 

그런데 유튜브를 보다보니 맥북 불량 이슈가 너무 많이 보이는 것이다. 제품수령 이후 2주간은 묻지마환불-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별 걱정은 없겠다 싶었는데...


난 전역일이 2월 1일쯤이다. 도착 예정은 1월 24-26이니 제품 도착하고 전역하면 집 가서 불량 확인 후 여유롭게 교환받아야지 생각중이었다. 그런데 웬걸...


갑자기 배송 예정일이 19일로 당겨졌다. 내가 밖에 있었다면 너무 설렜을 소식이지만, 아직 군대에 있는 나로서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이었다. 만약 저 날 배송이 되어버리면 내가 교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든다. 이렇게 되면 2월 2일까지가 교환환불 가능 기간인데 시간이 너무 빠듯했다. 


그래놓고 애플 앱에서는 아직도 24-26이라고 뜸...

그래서 최대한 배송을 늦춰보기로 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전화번호(080-330-8877)에 전화해서 물어보았다. 결론은, 방법이 세 가지였다. 

<애플 공홈 배송 늦추는 법 3가지>
첫 번째로는 환불을 하고 재구매를 하는 것. 날짜를 맞출 가장 정확한 방법이지만, 난 여유자금도 더이상 없고 귀찮아서 패스했다. 환불 신청하고 돈이 들어오기까지는 며칠에서 몇 주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그 기간을 버틸 여유자금은 없었다. 패스!

두 번째로는 이틀 정도만 늦추는 것. 애플 상담사에게 요청하면 제품이 출고 전이라는 가정 하에 배송예정일을 이틀까지 늦출 수 있다고 한다. 나는 출고가 이미 되었을 수도 있고 안되었을 수도 있는 애매한 상황이긴 하다. 

세 번째로는 담당 우체국과 내가 직접 협의하여 방문수령을 하는 것이다. 애플의 교환환불은 무조건 '수령일' 기준이기 때문에 방문수령하면 정말 수령일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나는 2번과 3번 방식을 둘 다 요청했다. 일단 이틀 늦춰보고 방문수령도 할 수 있으면 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그런데 우체국에서도 고가의 상품은 최대한 빨리 털어버리려 한다니...우체국과의 직접 협의는 불투명하다. 

+추가: 출고일을 이틀 늦추는 건 실패했다. 그러나 우체국과의 협의가 성공했다. 정확히는 우체국과 협의가 아니라 집배원 아저씨가 배려해주신 것이다. 배달 담당해주시는 집배원 분께 혹시 2주 미뤄서 제가 직접수령할 수 있느냐 여쭤봤더니 그정도는 안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포기하고 그냥 받으려했는데...
그 날 저녁에 엄마한테 들어보니 아저씨가 자기 책상에 놔뒀다가 일주일 뒤에 배송해주겠다 하셨단다. 츤데레셨던 것이다ㅎ

반응형